반응형

보통 c나 c++을 윈도우환경에서 코딩할 때 비쥬얼 스튜디오( Visual Studio)를 쓰는 분들이 많이시죠.


비쥬얼 스튜디오는 확실히 강력한 컴파일러입니다. 사용자이 코딩에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갖고 있고 확실히 써보면 편하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다소 저가형의 랩탑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비쥬얼 스튜디오가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게 현실입니다 ㅠㅠ


저는 사정이 있어서 비싼 노트북을 살 필요가 없어서 40만원 정도의 acer 모델을 샀는데 비쥬얼 스튜디오가 돌아가는데 아무 무리가 없긴 하지만 좀 무거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컴파일러를 알아봤는데 굉장히 괜찮은 컴파일러가 있습니다. 바로 dev c++ 입니다!!!



다운 링크 : https://sourceforge.net/projects/orwelldevcpp/?source=typ_redirect


위의 링크에 들어가서 녹색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gcc 기반의 컴파일러인데 비쥬얼 스튜디오보다 훨씬 가벼운 컴파일러라서 돌리는데 부담이 덜합니다.


비쥬얼 스튜디오는 까는데도 되게 오래 걸리는데 dev c++ 은 까는데도 얼마 안걸리고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워서 좋네요.


굳이 비쥬얼 스튜디오를 쓸 필요 없이 dev c++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셔서 언어 한글로 설정하시고 폰트랑 아이콘 설정하시면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저는 주로 트와일라잇 테마로 설정합니다. 뭔가 프로그래밍 하는 듯한 느낌이 조아서.. ㅎㅎ)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는 컴파일러를 쓰고 싶다면

2017/07/23 - [IT/유용한 프로그램,어플 추천] - Visual Studio 2017 (비쥬얼 스튜디오 2017) 무료 다운로드/ 설치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