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버워치 시즌7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대리와 부계와 트롤이 판치고 막판에 다시 핵이 많아지면서 그야말로 세기말의 모습을 보여줬던 시즌이 드디어 끝났네요. 하면서 미쳐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곧 있으면 시즌8이 시작되는데 시즌8 시작일과 몇가지 변경사항들 알려드릴게요. 




우선 오버워치 시즌8 시작일은 한국기준 2018년 1월 1일 오전 9시 입니다. 글을 쓰는 이 시점에서 하루 하고 8시간 정도 남았네요. 


그리고 시즌8에서 바뀌는 점이 조금 있습니다.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첫째, 팀의 실력 평점 간격을 줄이기

 - 첫번째 변경은 바로 팀에서 가장 높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와 낮은 실력 평점을 가진 플레이어 사이의 간격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미 매치메이킹에 도입됬었지만 실력 평점 차이의 간격을 강하게 제한하지는 않았는데 12월 한달 동안 실력 평점의 간격을 제한하는 것이 매칭 시간과 매치 퀄리티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보고 1월 2일부터 해당 변경의 결정값을 시즌8에 적용한다고 하네요. 


둘째, 다이아몬드 이상 플레이어의 개인 실력에 의한 평점 보정 삭제

 - 다이아 이상 플레이어는 이제 개인 실력과는 상관 없이 팀의 승률과 승패 결과 등등에 의해서만 실력 평점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탱커처럼 시스템이 팀 기여도가 적다고 판단하고 실력 평점을 적게 올리는 것 같은 일은 없다고 합니다. 


두가지 변경사항이 있지만 저처럼 골드 이하 구간(저는 골드...)에 있는 분들에게는 딱히 중요한건 없는거 같네요. 다만 부계나 대리, 트롤 좀 어떻게 해결해주는 패치가 나왔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